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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모두모아 투어는 비회원님들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안전과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 의무관계 및 기타 사항을 준수합니다.

해당 이용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모두모아 투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s://www.vinagolf.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을 통해서 제공되는 고객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이용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란 비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하며,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고자 하는 비회원은 마이리얼팁에서 정하는 비회원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컨텐츠”란 회사가 골프장으로부터 유상으로 구입하거나, 골프장 또는 다른 비회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 (혹은 이들의 복합체)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골프장 티타임 등 이용자에게 유상으로 판매하는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약관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비회원제의 운영)

1. 비회원은 본 약관 제2조에 기재한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비회원이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회원제도를 관리하며,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비회원제가 적용되는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공지를 통해 알릴 수 있으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약관변경사실을 공지하면, 약관변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제공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골프장 티타임 상품 부킹 서비스

나) 게시판형 서비스 (포토갤러리 등)

다) 상품, 골프장 및 컨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라)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 예약정보의 전송 또는 배송

마) 기타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 그리고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됩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설비장애, 고장, 통신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상태, 정전,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비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비회원 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 결제를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비회원이 서비스를 구매하여 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 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비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8조 각 항에 속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비회원정보에 허위사실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모바일 앱 포함)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해킹시도 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라) 회사의 직원, 운영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를 하는 경우

마)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한 위약 규정을 위반하여 제휴사에서 서비스 제한 등의 요청이 들어온 경우

사) 기타 관련법령, 약관을 포함한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비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게시나 이미지 등을 사용하는 경우

나)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한 경우

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라)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킨 경우

마)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바) 개인정보유포, 범죄와 결부, 위법한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사)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아)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자)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하는 경우

차)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 허위사실 유포를 하는 경우

카) 동일 내지 유사한 내용의 게시물이나 댓글을 연속으로 등록하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타) 서비스 제공 목적이나 게시판 목적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파)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 등이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받은 경우, 객관적으로 게시물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게시물의 임시 게시중단 또는 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홈페이지 개요)

회사는 비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1항에 정의한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비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본 약관의 조항들을 적용합니다.

제9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의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비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비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비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비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비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비회원으로부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비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비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설비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는 비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는 비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비회원의 의무)

1. 비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비회원은 이용계약과 이용계약에 부수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비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개별약관 등,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비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비회원은 제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비회원정보변경 등의 방식으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고, 만약 비회원이 이러한 고지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비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비회원의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비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비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비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오는바,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의하여 비회원과 광고주간의 거래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그 거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홈페이지의 운영)

1.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상품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정보의 전송 또는 배송 다) 기타 홈페이지에서 정하는 업무 2. 홈페이지는 상품의 품절 또는 조건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제14조 (구매신청)

홈페이지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서비스 또는 상품을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나)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라)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홈페이지의 확인에 대한 동의

마) 결제방법의 선택

제15조 (지급방법)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실시간 결제

마) 간편결제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제16조 (상품 등의 공급 및 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상품 이용 시점 기준, 여행 상품의 경우 출발일 기준 최소 2일 전까지 이용에 필요한 바우처, E-Ticket 등의 제반 정보를 전화 또는 이메일, 우편 등의 전송 매체를 이용하여 전송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상품 이용 이틀 전, 1일전 등 임박하여 구매를 할 경우 2일 전까지의 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최대한 빠른 방법으로 상품 이용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이용자에게 전송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전송 또는 배송 수단, 수단별 전송 또는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전송 또는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및 효과)

1.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 완료(예약상품의 경우에는 예약 완료 후 수신확인의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한 후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교환(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페이지 내 취소, 환불 규정에 따라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 이용자가 상품 이용 시간에 임박한 경우(제 18조 제 1항의 단서의 조치를 취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상품 특성에 따라 별도 위약 규정이 고지된 경우에는 청약철회(계약 해제 포함)가 불가하거나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또는 사은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8조 (홈페이지와 링크된 인터넷 페이지의 관계)

회사는 홈페이지에 링크된 인터넷 페이지(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가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비회원가입 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비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관한 개별약관, 운영원칙(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할 수 있고,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4. 비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비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하거나 비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비롯한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비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매개로 비회원 상호간 및 비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비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부서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 등의 전달 매체를 통해 비회원에게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과 회사와 비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비회원 상호 간의 상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또는 담당 부서를 설치·운영합니다.